반려동물뉴스(CABN) 반려인 커뮤니티 '강사모'가 친환경 펫탈취제 브랜드 '(유)네오클'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반려동물 탈취 시장 진출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펫탈취제 ‘조이든펫’의 공동 판매 및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양사는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제품 유통과 마케팅에 협력하게 된다. 특히, 강사모는 자체 플랫폼(쇼핑몰,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네이버카페 등)을 통해 ‘조이든펫’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판매를 담당하며, 네오클은 제품 공급과 발송을 전담한다. ‘조이든펫’은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동물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제품이다. 강아지와 반려동물에게 직접 사용이 가능한 안전한 성분만을 사용해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탈취 기능뿐 아니라 항균·살균 효과까지 갖춰, 반려동물의 생활공간 위생 관리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강사모미디어 최경선 대표는 “조이든펫은 단순한 방향제가 아닌, 정부 인증을 받은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보호자들에게 더 큰 신뢰를 줄 수 있다”며, “특히 호흡기나 피부에 민감한 반려견을 키우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네오클 한뿌리 대표는 “강사모와의 협업은 반려동물 케어
반려동물뉴스(CABN) 오늘 2월 22일 오후 5시, 가평군 일원과 음악 애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가평 윈드 오케스트라 제3회 정기연주회’가 음악역 1939 M STATION에서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눈 녹으며 찾아온 제일 예쁜 너의 ‘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겨울의 찬 기운을 녹이고 따스한 봄의 정취를 음악으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평군수 서태원은 “우리 가평의 자랑스러운 문화예술 기관인 윈드 오케스트라는 2019년 창단 이래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지역 문화예술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라고 전한다. 이어 서 군수는 “오늘의 공연은 겨울의 차가움을 뒤로하고 따스한 봄의 기운과 감동을 군민들에게 선사하는 소중한 시간이다. 무대 위에 선 재능 있는 예술인들의 열정과 노력이 가평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의 미래를 밝게 비추며, 앞으로도 가평군은 이들의 노력을 든든히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가평군의회 의장 김경수는 축사에서 “음악은 사람들의 마음을 하나로 연결하는 큰 힘이다.”라고 전하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군민 정서 함양을 위해 힘써 온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한다. 그는 “오늘 윈드 오케스
반려동물뉴스(CABN) 2024년 6월 18일 엠투웬티의 김진길 대표와 국제 반려동물 교육 문화원의 최경선 원장이 반려견 슬개골 탈구 예방 및 재활 운동 기기 '마요펫'의 출시와 함께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식은 반려견 슬개골 탈구 예방과 치료를 목적으로 진행된 것으로 엠투웬티와 국제 반려동물 교육 문화원은 '반려견 슬개골 아프지 마요!' 프로젝트를 통해 반려견의 건강 증진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마요펫은 중저주파 EMS(근육 전기 자극) 기술을 사용하여 슬개골 주변 근육을 강화하고 마사지 기능을 통해 통증을 완화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또한, 건국대학교 병원에서 임상시험을 마쳐 그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김진길 대표는 "마요펫을 통해 실내에서 살아가는 반려견의 슬개골 통증을 해소하고 치료 비용 절감에도 기여하고 싶다"라고 말하며 마요펫의 개발 의의를 강조했다. 마요펫은 전용 앱을 통해 편리하게 자극 세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산책 데이터를 통해 반려견의 운동량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호자들은 반려견의 건강 상태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마요펫은 현재 온라인 마요몰(MYO MALL)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번 MO
반려동물뉴스(CABN) 우리 주변에 많은 유기견들이 있다. 사람들이 아무런 생각과 가치에 대한 이해 없이 강아지를 쉽게 사고 쉽게 입양하고 있다. 반려견의 전생애 주기 관점에서 바라볼때 반려견은 24개월내에 성격 형성과 성징이 모두 완성되어지고 많다. 사람과 다르게 반려견의 생애주기는 평균 13년 ~ 15년 사이다. 이처럼 반려견의 생애주기 관점에서 성인이 되는 시기는 2년이라는 것이다. 사람이 성인이 된다면 본인의 생각과 의사결정에 자유롭고 확실한 주관이 생기게 된다. 이처험 반려견이 성견이 되어 버려진다는 것은 무척 불행한 일이며 그들의 행동과 패턴을 바꾸는 일 또한 쉽지않음을 설명하는 것이다. 현재 대한민국에는 유기견들이 넘쳐나고 있다. 한해에도 10만 마리가 넘는 유기견들이 버려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정부와 지자체의 노력이 미비하다. 유기견을 입양해서 안락사 시키지 않고 생명의 소중함과 존엄에 대한 생각을 이해하고 변화를 시작해야 하지만 여전히 갈길은 멀다. 우리 반려인들이 올바른 인식과 생각을 주변의 비반려인들에게 설명하고 공유하는 것이 필요한 이유다. 사람들에게 생명을 안락사 할 권한이 있을까? 생명은 소중하지만 올바르지 못한 사람들의 인식속에 쉽
반려동물뉴스(CABN)삼성전자 미국법인(Samsung Electronics America, Inc.)이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신제품 갤럭시 S9과 갤럭시 S9+를 미국 무선 네트워크 제공업체 및 소매점에서 판매 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두 제품은 전세계 스마트폰 리뷰어들 사이에서 최고 수준의 디스플레이, 디자인, 카메라를 가진 것으로 인정 받았다. 폰 색상은 미드나잇 블랙, 코랄 블루, 새로운 라일락 퍼플 3가지다. 갤럭시 S9의 권장 소매 가격은 $719.99이고 갤럭시 S9+은 $839.99이다. 갤럭시 S9과 갤럭시 S9+의 언락 및 캐리어 버전도 Samsung.com에서 구매 가능하다.삼성전자 북미법인 사장 겸 최고경영자 팀 백스터(Tim Baxter)는 “갤럭시 S9과 갤럭시 S9+은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서로 연결되고 소통하고 이야기를 공유하는 소비자들 즉, 비주얼 및 소셜 세대를 위해 설계된 폰이다”며 “삼성은 사용자들이 어떤 조명 어떤 환경에서든 최고의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오랜 혁신의 역사를 활용해 스마트폰 카메라를 재창조했다”고 말했다.카메라 재창조우리는 점점 더 이미지와 비디오,
반려동물뉴스(CABN)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롤, 크로와상 등 먹기 좋은 빵 제품의 패키지에 인기 강아지 캐릭터인 ‘시로앤마로’를 적용한 캐릭터 빵을 선보였다. ‘시로앤마로’ 캐릭터 빵은 ‘딸기잼롤’, ‘슈크림롤’, ‘찰떡패스츄리’, ‘크림에그브레드’, ‘초코크로와상’ 5종이다. 이들 제품은 식감이 부드럽고 달콤해서 아이부터 어른까지 먹기 좋은 제품이다. 또 패키지에 도입된 귀여운 모습의 시바 강아지 캐릭터가 소비자에게 친숙한 분위기를 전달한다. 강아지 캐릭터 ‘시로앤마로’는 시바견을 모티브로 국내 캐릭터 제작사인 (주)바램이 개발한 캐릭터로, 귀엽고 깜찍한 외모로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인기는 오프라인에서도 확인됐다. 롯데백화점(잠실점)과 현대백화점(신촌점)은 지난해12월과 올해1월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는데, 이 기간 약 6만명이 캐릭터 용품을 구매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방문할 정도였다. ‘시로앤마로’ 캐릭터 빵은 캐릭터와 함께 재미성을 살리기 위해 ‘한입만 시바‘, ‘무슨 맛이개?’ 등 재미있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다. 또 빵 포장지 속에는 뗐다 붙였다 할 수 있는 ‘시로앤마로’ 스티커가 50종이 들어 있다. ‘시로앤마로’ 캐릭터 빵은
오늘 한국애견연맹은 2016 어질리티 세미나(FCI) 및 심사위원 자격시험 / 경기대회(KKF) 개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 행사는 한국애견연맹이 주최하며, 어질리티 심사위원으로는 카쓰히코 카메다 어질리티 심사위원이 심사한다.FCI 어질리티 세미나를 진행하는 카쓰히코 카메다는 1970년생으로 FCI/JKC 국제어질리티 심사위원, JKC 어질리티 센트럴 위원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심사위원이다.이번 행사에서 진행하는 세미나의 주제는 "어질리티 입문자 과정"으로 교육한다. 현재 반려동물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어질리티 입문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실제로 교육의 기회는 많지 않으므로, 초보자(입문자)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주제로 선정하여 교육할 예정이다.
반려동물인구 천만시대를 맞아 반려인들에게 유익한 교육 컨텐츠 영상을 제공하는 (주)반려동물문화교실(대표 권혁필)이 오픈했다. 반려동물문화교실은 카밍시그널, 반려동물 용품 등 반려인 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반려동물의 기본적인 지식에서부터,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반려견 교육 노하우, 배변, 짖음, 공격성, 분리불안 등 반려동물의 문제행동교정 방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교육 영상들을 제공하고 있다.특히 반려견의 문제행동에 관한 컨텐츠는 권혁필 대표의 10년 700여 가정방문교육의 노하우가 담긴 영상으로, 반려견의 문제적 행동으로 인해 고민을 하는 사람들, 동물행동심리 전문가를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반려동물문화교실은 온라인 영상 컨텐츠의 제작 외에도, 오프라인 문화교실을 통해 공익적인 활동도 이어나가고 있다. 유기견 보호소들과 연계하여, 유기견이 다시 한 가정의 반려견이 될 수 있도록 돕는 ‘유기견, 재사회화 프로젝트’ 와 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동물교육, 반려인을 위한 지식공유 세미나, 산책 모임 등 다채로운 오프라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주)반려동물문화교실의 권혁필 대표는, 반려동물문화교실은 앞으로도 펫시터, 도그워커를 위한 강
반려동물뉴스(CABN) 현대 사회에서 반려동물 산업은 그저 동물 돌보기를 넘어선 큰 경제인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 최근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은 '반려동물산업 최고위과정(CEO) 3기'를 개최하며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에서 반려동물산업 CEO 3기 과정 모집 중이다. 반려동물 산업이 급속히 성장하면서 이 분야의 경영자들과 인재들에게 미래의 기회와 도전이 다가오고 있다.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은 이에 발맞추어 '반려동물산업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최하여 이 분야의 리더들을 양성하려 한다. 이 과정은 2023년 8월 26일부터 모집 중이며 매주 토요일에 5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은 참가자들에게 현장에서 필요한 최신 동향, 전략, 경영 노하우 등을 배우고 이를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과정은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에 발맞추어 참가자들의 미래를 준비시키는 목적으로 개최된다. 또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의와 특강을 통해 실무 경험과 전략을 공유하여 참가자들의 경영 역량을 강화한다.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은 이번 과정을 통해 총 8종목의 관련 자격증 취득 및 다양한 특
반려동물 컨텐츠 스타트업 ‘라스펙트’는 2022년 6월 29일 저녁 8시 <반려견과 반려묘의 소화와 배설>을 주제로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반려동물 건강교육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열 여덟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 대표이자 한국영양전문동물병원 원장인 정설령 수의사가 반려동물의 섭취, 소화, 흡수, 대사, 배설에 관한 전 과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정 원장은 “영양학에 대해 이해하려면 우선 기본적인 소화와 흡수에 대한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단백질과 탄수화물 비타민 등의 소화, 흡수부터 소화기관의 대사와 배설 등의 작동원리를 알아야 어떤 영양소를 어떻게 줄 것인지, 어떤 제품이 더 효과적인지 판단하고 급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반려견과 반려묘에게 자주 발생하는 구토와 설사 등에 제대로 대처할 수 있고, 예방 및 관리할 수 있다.”면서 “공복토는 무조건 괜찮다, 물을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한다는 등 시중에 잘못 알려져 있는 것들도 많은데 이번 강의가 바로잡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위들아카데미’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면, VOD 영상을 시청하고 라이브로 진행되는 Q&am
2022년 7월 6일 수요일 오후 2시 반려동물 문화 토크 콘서트 제1회 ‘콘서트비밥’이 열린다. 펫케어 교육 플랫폼 ‘위들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반려동물 컨텐츠 스타트업 라스펙트가 주최하는 첫 번째 오프라인 콘서트로, 반려동물 문화를 인문학적 관점에서 이야기 나누는 자리이다. 콘서트의 내용은 ‘반려동물이 가족이라는 오해’를 주제로 생물학자인 최재천 교수와 수의사인 황철용 교수의 강의와 참여 토크로 진행될 예정이다. 반려동물이 생태학자이자 동물행동학자인 최재천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석좌교수는 생물학자의 관점에서 바라본 반려동물의 이야기를, 아시아 수의피부과 전문의이자 서울대 수의과대학 수의피부학 황철용 교수 수의사 입장에서 바라본 반려동물과 반려인에 대한 이야기를 강의할 예정이다. 참여토크에서는 두 교수 모두 반려인으로서 어떻게 반려동물을 반려하는지 각자의 반려방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객석의 참여자들과 함께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반려동물은 가족이다’라는 의미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반려철학을 나누고 사람과 반려동물과의 관계, 그리고 함께 행복한 삶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며 각자의 마음 속에 어떤 문장부호 하나씩을 가져가길 바라는 것이 이번
‘위들아카데미’는 2022년 4월 27일 저녁 8시 <펫금융>을 주제로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반려동물 건강교육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열 여섯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반려동물 생활금융 플랫폼인 펫핀스의 심준원 대표가 <펫금융>을 주제로 펫저축과 펫보험 등의 상품 등에 대해 반려인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노령 반려동물 3부작 시리즈’의 마지막 시간으로, 2월에는 ‘노령 반려동물 케어’를 다뤘고, 3월에는 ‘장례와 펫로스’를 주제로 노령동물 케어에 대한 이해와 준비에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제공했다. 심준원 대표는 보험업계 베테랑으로 반려동물 금융상품에 관심을 두고 10여 년간 반려동물 보험 상품 개발과 연구를 통해 반려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정책을 제안해 왔다. 심 대표는 “펫보험이 활성화 되려면 질병코드 표준화가 우선되어야 한다. 사람의 경우 감기에 걸리면 어떤 치료와 처방을 해야하는지 표준화 돼 있는데 반려동물은 아직 이게 없어서 보험 적용이 까다롭다. 질병 표준화 이후에 진료항목 표준화, 공시제 순으로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펫금융이 1세대로 시작단계에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