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입주기업 모집

 

 

(반려동물뉴스(CABN))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 이하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개척 및 현지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의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비즈니스센터는 세계 주요 교역거점에서 중소벤처기업의 수출, 현지화 등 해외진출과 관련한 다양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현재 전 세계 13개국 21개 지역에서 운영중이며, 올해 하반기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지역에서도 중소기업 지원 종합 거점을 신규 개소할 계획으로 인도네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현지진출을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글로벌비즈니스센터에 입주하는 기업은 사무공간(독립실, 공유사무실(오피스)) 제공 , 구매자(바이어) 매칭 등 사업화 프로그램 지원 , 인,허가, 인증 등 거점별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 ,졸업-신규기업 간 현지화 멘토링 등 성공적인 해외 현지 정착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그간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이 글로벌비즈니스센터를 통해 현지 진출에 성공하였으며 주요사례는 다음과 같다. 

 

중동시장에서 활발한 사업 활동을 펼치고 있는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기술(테크)기업 'H2O호스피탈리티'는 '23년 10월에 개소한 사우디 리야드 GBC에 입주하여 현지 법인을 설립하는 등 글로벌비즈니스센터를 통해 빠르게 중동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였다. 

 

의료제품을 수출하는 '㈜엑스바디'는 UAE 두바이GBC 입주 후 '바이오/친환경제품 인증 및 제품개선' 특화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까다로운 UAE인증서를 취득하고, 현지 계약대행사(에이전트)를 통해 100만불 이상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보였다. 

 

중소벤처기업부 최원영 글로벌성장정책관은 '글로벌비즈니스센터가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교두보로서 해외 현지 정착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로벌비즈니스센터에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누리집(https://www.kosmes.or.kr)내 지원사업-글로벌비즈니스센터-온라인 신청' 항목에서 상시 신청할 수 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