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훈련

아이해듀, 한방 마사지와 맞춤 음식을 알아보는 보호자 대상의 사전 강의 개설

“보호자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한방 마사지법과 한방학적 맞춤 음식 알아보기”

반려동물뉴스(CABN) 수의학 전문 임상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아이해듀가 오는 12월에 일반 보호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한방 마사지와 한방학적 맞춤 음식 알아보기” 사전 강의를 개설한다.  이번 과정은 2018년도에 개설될 “본과정”에 앞서 진행하는 “사전강의”로, 반려동물의 체질을 한방학적으로 해석하는 기본적인 방법부터 누구나 집에서 쉽게 해줄 수 있는 음식치료와 혈자리 지압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된다. 이번 사전강의를 통해서 반려동물에게 맞는 한방마사지법과 음식치료법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은 물론 보호자와 유대감 또한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전강의와 2018년도에 진행되는 본과정 모두 세계적인 수의 한방 전문 교육기관인 미국 Chi institute에서 튜나 마사지와 음식치료사 자격증을 획득한 해마루 케어센터 신사경 센터장과 ARC국제 아로마테라피스트인 최혜정 테라피스트가 진행한다. 신사경 센터장은 “반려동물은 본래 가지고 태어난 기운을 얼마나 잘 관리하는지에 따라 건강한 삶이 결정된다. 수의 한방학적 해석 방법을 통해 반려동물의 체질에 맞는 맞춤 케어를 해줄 수 있다. 특히나 마사지 등은 보호자가 조금의 노력만 한다면 반려동물에게 직접 해줄 수 있다. ”라고 전했다.


한편 내년에 개설될 본과정 “2018 음양오행을 바탕으로 한 우리아이 한방마사지”, “2018 음양오행을 바탕으로 한 우리아이 맞춤음식” (가칭)은 모두 이번 사전강의를 수강한 사람만이 수강할 수 있으며, 현재 아이해듀 홈페이지에서 사전강의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 및 운영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