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

강사모가 추천하는 "펫컬처엑스포(Pet Culture Expo)"행사가 3월 23일 부터 24일까지 경기 고양시 고양꽃전시관 개최

펫컬처엑스포 행사는 비영리단체 "사랑의 스카프"와 동아일보, 채널A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

반려동물뉴스(CABN) 다가오는 3월 23일 부터 24일까지 경기 고양시 고양꽃전시관에서 펫컬처엑스포가 개최된다. 이번 펫컬처엑스포 행사는 비영리단체 "사랑의 스카프"와 동아일보, 채널A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펫컬처엑스포의 슬로건은 "봄맞이 아름다운 산책"을 주제로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키움애견스쿨은 반려동물 행동교정 무료상담을 제공하고 중앙애견미용학원은 오후 시간을 이용하여 기본 미용서비스를 무료제공한다.

 

 

타 행사와 펫컬처엑스포의 차별화 점은 실내공간에서 주로 열리는 행사와 다르게 야외에서 진행된다는 것이다. 행사 기간 중 야외광장에서는 반려견과 견주가 함께 참여하는 멍멍이 운동회와 놀이터도 함께 운영된다.

특히, 반려동물 용품에 대한 사료, 간식, 의류, 미용용품, 휴식 공간, 훈련도구, 의약품, 의료기기 등의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인다고 한다. 최근 사회적으로 관심이 있는 장례, 보험 등 관련 서비스 제공 업체들도 참가한다고 한다.

 

펫컬처엑스포의 입장료는 5000원이며, 올해 처음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3월 1일 오후 6까지 사전등록시에는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3월 33일 오후 6시까지는 사전등록 시에 3,500원으로 3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비영리단체 사랑의 스카프는 입장료와 부스참가비 일부를 사람과 반려동물의 선진 상생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등록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pet-culture.co.kr) 또는 전화(070-4060-1190), e메일(pet-culture@suplakorea.com)로 하면 된다. 전시 참가 기업 및 단체는 전화(070-4060-1073)를 통해 상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