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

2017년 펫 트렌드 및 소비자 경향 분석, 반려동물 창업세미나에서 다음강사모 최경선 대표 발표를 진행

다음강사모가 주관하는 반려동물 예비창업자를 위한 실전 창업 세미나가 개최

오늘 다음강사모가 주관하는 반려동물 예비창업자를 위한 실전 창업 세미나가 개최 됐다. 다음 강사모(강아지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카페와 애견샵 창업 '러브펫멀티펫샵'이 진행하는 세미나는 '반려동물 창업, 실패하지 않으려면 이렇게 준비하라'는 주제로 서울경희직업전문학교 501호 강의실에서 세미나를 진행했다.


최근 다음강사모는 사료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설문조사 참가자 반려견 마리수를 통계를 냈다. 결과로 단연 말티스 견종이 33%로 제일 많았다. 현장에 참가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질문한 결과도 말티스 견종이 가장 많이 있는 것으로 확인 했다. 또한, 사료는 주로 어디서 구입하시나요? 라는 질문에 회원들은 오프라인 펫샵이 33%로 가장 많은 매출을 일으키는 것으로 확인했다. 최근 사료에 대한 사회적인 이슈와 관련되어 오프라인 펫샵에서 용품을 구매하는 것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다음강사모 회원은 "물건을 구입할때, 직접 물건을 방문해서 확인 후 구입한다"고 전했다.

이 세미나는 오후 1시 부터 접수를 진행해 오후 2시에 회원들에 대한 접수를 마감했다. 다음 강사모 최경선 대표의 '빅데이터로 보는 반려동물 시장(2017년 펫 트렌드 및 소비자 경향 분석)' 강의와 러브펫코리아 최인영 대표가 '차별화된 반려동물 창업, 러브펫멀티펫샵 사업 설명회' 2개의 강의로 진행했다. 강의 후에는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러브펫멀티펫샵을 진행하고자 하는 회원들과 체계적인 창업 컨설팅 무료 상담을 진행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