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전체기사 보기

24일부터 행동변화 캠페인 ‘일회용품 줄여가게’ 실시

참여형 계도로 소비자·사업자의 자율적 동참 유도

  (반려동물뉴스(CABN)) 환경부는 24일부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일회용품 줄여가게'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일회용품 줄여가게'는 일회용품 사용을 실질적으로 감량시키고 소비자의 행동변화를 유도하도록 매장의 접객 방식을 바꿔나가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환경부는 작은 변화를 통해 무심코 사용했던 일회용품을 줄여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캠페인 추진배경을 설명했다. 캠페인 내용은 크게 두 가지다. 첫 번째는 무인주문기(키오스크), 스마트폰용 음식배달앱 등 비대면 방식으로 음식주문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소비자가 일회용품 제공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방식이다. 두 번째는 매장에 빨대, 컵홀더 등 일회용품을 비치하지 않는 것으로, 이는 소비자가 습관적으로 사용하던 일회용품을 줄이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일회용품 줄여가게' 캠페인은 개별 매장뿐만 아니라 대형가맹점(프랜차이즈)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매장 또는 대형가맹점은 자원순환실천플랫폼(recycling-info.or.kr)에서 참여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고 일회용품 사용줄이기 노력을 이행하면 된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이번 캠페인 시행

삼성전자, e식품관 방문 고객 100만명 돌파 기념 ‘가전식 콜라보 기획전’ 개최

  (반려동물뉴스(CABN)) 삼성전자가 가전과 식품을 연계한 혁신적 쇼핑 플랫폼 'e식품관'의 누적 방문 고객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가전식 콜라보 기획전'을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e식품관은 국내 주요 식품사의 간편식(HMR),밀키트,김치,정육,펫푸드 등을 한 곳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삼성닷컴에 마련한 온라인 식품관이다. 삼성닷컴 내 e식품관은 삼성전자 제품과 연결해 쉽게 조리하고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식품을 한 곳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올 10월 e식품관은 생활에 밀접한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전자 멤버십 플랜'을 론칭해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 e식품관 입점 식품 브랜드 △CJ제일제당 △CJ푸드빌 △hy(옛 한국야쿠르트) △광동제약 △그리팅 △농협 NH팜 △농협 라이블리 △농협식품 △대상 △도드람 △도미솔 △동원 △랭킹닭컴 △롯데제과 △마이셰프 △산과들에 △선진 △소울키친 △신세계푸드 △앙트레 △여수농협 △오뚜기 △오바다△오픈더테이블 △요리하다 △진맛과 △펫박스 △풀무원 △프레시지 △한국맥널티 등 30개 브랜드(2022년 11월 23일 기준).

반려동물 전문 매체 펫헬스, 강원 인제서 ‘반려동물 캠프’ 개최

  (반려동물뉴스(CABN)) 반려동물 전문 언론 매체 펫헬스(대표 김진강)가 12월 17일부터 18일까지 강원도 인제에서 반려인 대상 '반려동물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원 인제 숲속에서 펫을 이야기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국내 최고의 반려동물 전문가들과 함께 반려인들이 겪는 다양한 문제들의 해결 방법을 찾아보고, 반려견에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 주자는 취지로 준비됐다. 개최 장소인 라이프위드도그는 인제군 자작나무숲 부근 2만여 평 규모로 △반려견 동반 숙박 및 캠핑 시설 △반려견 공원 △호텔 △수영장 △카페 △세미나실 △식당 △체육관 등의 시설을 갖춘 국내 최대 반려가족 전용 리조트,캠핑 시설이다. '반려동물 캠프'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먼저 '바른 산책 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 중인 연암대학교 동물보호계열 이웅종 교수가 참여해 '책임감 있는 보호자, 매너있는 시민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반려견과의 안전한 산책에 필요한 △반려견과 함께 걷기 △불러들이기 △낯선 사람과 대화할 때 정해진 장소에서 기다리기 △돌발적 환경에 대응하기 등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배워보는 시간이다. 이 교수는 '산책은 반려견과 소통하면서

아웃도어 레드페이스, 연말 맞아 더욱 풍성한 혜택의 56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반려동물뉴스(CABN))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창립 56주년을 맞아 꾸준한 관심을 보내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풍성한 혜택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레드페이스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다양한 스타일의 신상 다운 라인업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주목되고 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 전용 할인 쿠폰과 신년맞이 특별 선물 이벤트로 혜택의 폭을 넓혀 눈길을 끈다. ◇ 레드페이스 멤버십 전용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특별 할인 혜택 레드페이스 멤버십 전용의 할인 쿠폰 이벤트는 올해 개설된 레드페이스 공식몰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진행된다. 2022년 가을,겨울 신상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하는 경우엔 1만 원 할인 쿠폰을, 2022년 전체 신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하면 신규 가입자 대상의 특별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할인 쿠폰은 매장의 QR코드를 통해 공식 온라인몰 회원 가입 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 내에서 자체적으로 발급할 수 있으며, 직원 확인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레드페이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모두 적용되는 혜택으로 합리적인 겨울 준비 소비

정관장, 손흥민 뛰는 토트넘 홋스퍼와 컬래버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 출시

  (반려동물뉴스(CABN))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축구선수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와 공식 라이선스를 맺고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을 출시했다.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은 정관장의 베스트셀러 '홍삼정 에브리타임'에 토트넘 홋스퍼 공식 엠블럼을 적용한 스페셜 에디션이다. 손흥민 선수를 비롯해 토트넘에서 맹활약 중인 해리 케인, 휴고 요리스, 데얀 클루셉스키 등 핵심 선수들의 활약 모습이 담긴 포토카드를 담아내 소장가치를 더했다. 제품에 동봉된 응모권 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영국투어 패키지(2명), '에브리타임밸런스 찰칵에디션'(1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정관장은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 출시에 맞춰 다양한 모바일 게임 이벤트도 준비했다. 승부차기에서 득점에 성공하면 경품을 얻을 수 있는 '에브리타임 핑거 슈팅게임'과 축구 경기의 승패를 예측하는 '활기력 승부예측 게임'을 마련해,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정관장몰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KGC인삼공사 양경만 브랜드부장은 '세계인들의 축구 축제를 앞두고 소비자들이 즐겁게 축구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정관장은 토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