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개입마개 40Cm이슈와 이웅종 교수 KSD 인증기관은 아무 관련없다는 강사모 공식 발언 공지

KSD 인증 프로그램은 개입마개 이슈와 아무런 관련이 없음에도 오해를 받고 있어 강사모 커뮤니티에서 직접 확인한 공식 발언 공지

반려동물뉴스(CABN) 오늘 다음강사모는 개입마개 40Cm 이슈와 이웅종 교수 KSD 인증기관에 관련된 공식발언을 카페를 통해 공지했다. 현재 이삭훈련소는 KSD 인증관련해서 농림축산식품부와 아무런 관련이 없음에도 이슈가 되는 개입마개와 관련된 인증프로그램으로 오해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서 다음강사모는 직접 관련된 사람들을 직접 인터뷰하고 객관적인 내용을 확인한 결과 아무관련이 없는 사실을 확인했다.

정확하지 않은 사실을 마치 있는 사실처럼 이야기하고 있는 반려인들에게 다음강사모에서는 "제발! 함부로 말하지 맙시다"라는 메세지를 전했다. 오는 1월 21일(일) 오전 11시에는 『황금개의 해 황금개가 뿔났다』  입마개 재검토 촉구 기자회견에 이웅종 교수는 연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강사모 최경선 회장은 "오랜 시간 한 길만 걸어오신 이웅종 교수님의 반려인 교육 프로그램이 이번 이슈와 맞물리면서 오해를 불러 일으키는 점이 너무 아쉽다"라고 말하며, "반려인들이 지금보다 더 성숙한 모습으로 상대방을 배려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강사모는 현재 반려견 개입마개 이슈 관련해서 회원들과 많은 토론을 하고 있으며 이번 이슈 대응을 위해 직접 나서겠다고 전했다.




< 전국을 투어하며 반려인 교육을 위해 힘쓰는 이웅종 교수 >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