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

보호자 교육, “보호자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한방 마사지법과 우리아이 맞춤 음식 알아보기”

“반려동물 한방 마사지와 한방학적 맞춤 음식 알아보기” 사전 강의를 추가로 오픈

반려동물뉴스(CABN)  수의학 전문 임상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아이해듀(www.ihaedu.com)가 오는 1월과 2월에 일반 보호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한방 마사지와 한방학적 맞춤 음식 알아보기” 사전 강의를 추가로 오픈한다.




12월에 진행된 강의에 자신의 반려동물을 직접 케어해주고 싶은 많은 보호자들이 몰려 1기와 2기는 성공리에 종료되고, 사정상 참여하지 못한 보호자들의 추가 개설 요청이 많아 3기와 4기의 추가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이번 강의는 2018년도에 개설될 “본과정”에 앞서 진행하는 “사전강의”로, 반려동물의 체질을 한방학적으로 해석하는 기본적인 방법부터 누구나 집에서 쉽게 해줄 수 있는 음식치료와 혈자리 지압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된다.


이번 사전강의와 2018년도에 진행되는 본과정 모두 세계적인 수의 한방 전문 교육기관인 미국 Chi institute에서 튜나 마사지와 음식치료사 자격증을 획득한 해마루 케어센터 신사경 센터장과 ARC국제 아로마테라피스트인 최혜정 테라피스트가 진행한다.




신사경 센터장은 “반려동물은 본래 가지고 태어난 기운을 얼마나 잘 관리하는지에 따라 건강한 삶이 결정된다. 수의 한방학적 해석 방법을 통해 반려동물의 체질에 맞는 맞춤 케어를 해줄 수 있다. 특히나 마사지 등은 보호자가 조금의 노력만 한다면 반려동물에게 직접 해줄 수 있다. ”라고 전했다. 


또한 1기와 2기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강의 내용이 알차고 깊이가 있었다”, “생각보다 기본적인 개념이 아닌 좀 더 심화된 내용이 많아서 좋았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2018년도 본과정의 수강도 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내년에 개설될 본과정 “2018 음양오행을 바탕으로 한 우리아이 한방마사지”, “2018 음양오행을 바탕으로 한 우리아이 맞춤음식” (가칭)은 사전강의에서 다루었던 내용을 바탕으로 좀 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내용을 다룰 예정이라고 한다. 모두 이번 사전강의를 수강한 사람만이 수강할 수 있으며, 아이해듀 홈페이지에서 현재 사전강의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