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충격! 강아지공장(활성화) 원인!, N사 강아지분양 1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N사의 강아지를 사랑하는 모임의 130만 회원이 이용하는 유기견, 개인분양 코너는 일 평균 600건의 강아지 분양 조회 기록

지난 27일(금)에 러블리 하트 블로그는 강아지공장(온라인)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 했다. 포스팅에 따르면 N사 인터넷 카페 강아지 분양글 관련 내용이 월 게시글 1만건 이상 , 1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것으로 알려 졌다. 온라인에서 강아지분양이 아무런 주인 의식없이 활성화 되기 때문에, 강아지공장이 활성화 할 수 밖에 없다는 메시지를 주고 있다. 
또한, N사의 강아지를 사랑하는 모임의 130만 회원이 이용하는 유기견, 개인분양 코너는 일 평균 600건의 강아지 분양이 이루어 지는 것으로 월 평균 18,000건, 경매장 월 경매 건수 20,000건의 데이터를 비교 해 볼때, 근본적인 원인은 인터넷 거래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알려 졌다.
현재 N사, D사 모두 인터넷 카페를 통한 강아지 분양이 법률적 테두리 안에서 제재를 가하지 않고, 카페의 관리자가 직접 자율적인 관리를 하고 있다. 이는 근본적으로 법률적인 부분이 준수되고 있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동물보호법 제34조(영업의 신고) 규정에 따르면, 제32조제1항제4호에 규정된 영업을 하려는 자는 농림축산식품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시장ㆍ군수ㆍ구청장에게 신고하여야 한다.
이는 제32조제1항 각 호 외의 부분에 따른 시설과 인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제37조제1항에 따른 교육을 받지 아니한 경우는 불법에 해당 한다.
< 법 제 33조제1항, 제 34조제1항 참조 >

다음 강사모 카페지기는 " 강아지공장(온라인)을 활성화하고 있는 웹사이트, 인터넷카페, 블로그에서 소비자가 시설과 인력에 대한 정확한 정보 확인없이 강아지를 분양 받는 행위로 인해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