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충격! 인터넷상 애완동물 생명체 판매를 중단 요청글 게시, 네이버 카페회원 강퇴 사연게시

오늘 다음 강사모 카페의 자유게시판에서는 "이 글 썼다가 네이버 강사모에서 강퇴 당했어요"하는 게시글이 개재

오늘 다음 강사모 카페의 자유게시판에서는 "이 글 썼다가 네이버 강사모에서 강퇴 당했어요"하는 게시글이 개재 되었다.닉네임 유쾌한 친구(남/50세)를 쓰는 회원은 네이버 인터넷 카페에서 강퇴를 당했다며, 그 이유는 최근 '강아지공장'의 TV에 방영된 이후 애견인의 한 사람으로써, 반려동물을 판매할 목적으로 강사모 카페를 돈벌이 수단화 하지 말고, 순수하게 책임 분양하기를 바란다는 메세지를 게시판에 전했다가 강퇴를 당했다고 전했다.



닉네임 유쾌한 친구 회원은 " 5월 23일 농림축산식품부 반려동물 담당주무관에게 직접 문의한 결과 곧 인터넷 카페에서의 애완동물 불법 분양도 단속 할 것이라고 답변 들었다"고 전했다. 또한, 이로 인해 네이버 카페를 탈퇴하고 다음 강사모(cafe.daum.net/GOTV)에 가입했다고 알렸다. 현재 사회에서 제대로 된 허가증이나 시설 확인 없이 필터링 할 수 없는 상태로, 인터넷 카페에 반려동물 판매 게시글이 개재되고 있다. 생명을 존중하고 반려동물 불법 판매에 대한 지속적인 사회 관심이 필요하다.

다음 강사모 카페지기는 " 현재의 인터넷으로 애완동물을 판매하는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서 알아야 하며, 이로 인해서 많은 피해가 발생하는 만큼 정부의 체계적인 필터링과 제도적 보완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