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신예 싱어송라이터 찬민, 싱글 ‘LAST PARADE’ 발매

끝은 새로운 시작이라는 희망을 노래한 곡
상반기 발매 예정 EP의 첫 선공개 싱글
디테일하고 감성적이면서도 락킹한 사운드

 

 

(반려동물뉴스(CABN)) 슈가레코드 소속 주목받는 신예 싱어송라이터 찬민(CHANMIN)이 상반기 발매 예정 EP 선공개 곡이자 첫 싱글 'LAST PARADE'를 2월 19일 월요일 정오에 발매한다. 

 

찬민은 2022년 4월 고등학교 2학년 재학 중 17세의 나이로 데뷔했다. 작사,작곡,편곡에 믹스마스터까지 셀프 프로듀싱해 발표한 앨범 'THEBLUETAPE'의 타이틀 곡 '파도'로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등을 통해 소개되며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올해 상반기 EP 발매를 준비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LAST PARADE는 찬민이 10대의 마지막을 보내는 동안 발표될 EP의 선공개 곡이다. '파도'와 마찬가지로 작사,작곡,편곡,연주 전 과정 찬민의 셀프 프로듀싱으로 제작됐다. 

 

곡은 '끝은 곧 희망이고 새로운 시작'임을 노래한 가사가 인상적이라는 평이다. 찬민은 이 노래에서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세상의 흐름에 순순히 몸을 맡길 것 인지', '벼랑 끝에서 무릎 꿇어도 무너지지 않는 사람이 될 것 인지'라고 말한다. 노래는 가사를 통해 찬민의 고뇌를 캔버스에 다양한 색을 붓질한 듯 중의적이고 섬세하면서도 폭넓게 표현한다. 

 

LAST PARADE의 사운드는 락킹하면서도 감성적이고 섬세한 구성으로 됐다. 공허한 신디사이저로 시작해서 읊조리는 듯한 보컬, 어그레시브 한 드럼, 기타 사운드가 곡의 중심으로 어우러진다. 노래 후반부 등장하는 인상적인 스트링 섹션은 곡이 끝난 후에도 입가에 맴도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 라인을 그린다. 

 

믹싱은 한영애,김연우,모브닝 등 실력파 뮤지션을 담당한 경력이 있는 프로듀서 이은규와 MAMA 어워즈 엔지니어상 수상에 빛나는 감독 고현정이 맡았다. 마스터링은 821사운드가 담당했다. 

 

찬민은 이번 싱글 발표를 시작으로 2024년 동안 다양한 음악적 표현을 선보이는 등 자신의 행보에 대한 대중의 기대를 충족할 예정이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