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뉴스(CABN)
네이버 강사모(강아지를 사랑하는 모임) 공식카페는 2019년 5월 23일 1명으로 시작하여 2023년 5월 8일 기준 11만 7천2백12명(117,212)의 회원을 보유한 대형 반려동물 커뮤니티로 성장했다. 이 반려동물 커뮤니티는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 뿐 아니라 반려견을 좋아하는 이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는 카페에서 제공하는 올바른 반려견 문화와 강아지 양육을 위한 필요한 정보와 지식들이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강사모 공식카페는 강아지 훈련과 교육 정보부터 반려견 행동학, 견종, 상식, 이슈, 정보에 대한 게시판이 기본적으로 있다. 또한, 사료와 용품 벼룩시장, 강사모 모델 콘테스트, 제품 체험 후기와 각종 모임까지 다양한 성격의 게시판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강사모 회원들은 이러한 게시판을 통해 강아지를 키우는데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서 강아지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들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강사모 공식카페는 단순한 이벤트뿐 아니라, '내 반려견 개똥을 치운다'와 같은 캠페인과 유기견 봉사 활동도 진행하여 사회적인 이슈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경선 강사모 공식카페 대표는 "사람들의 정보 부재로 인해 반려견이 유기·유실되는 것이 안타까워 다음에서 네이버로 옮겨 카페를 시작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회원들과 함께 사람과 반려동물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강사모 공식카페 회원수 12만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이러한 상황이 강아지를 사랑하는 이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강사모 공식카페 운영자는 다양한 정보와 활동을 통해 반려견과 주인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대한민국 반려동물 1,500만 시대에 반려견은 우리에게 큰 위로와 사랑을 주고 있다. 하지만, 적절한 관리나 관심이 부족하면 반려견들이 유기되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훈련되는 경우가 많다. 강사모 공식카페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며 반려견과 주인들이 서로에게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이 계속되면서 반려견들이 더욱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23년 한해동안 강사모 공식카페는 다양한 정보와 활동을 통해 반려견과 주인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여러 기관 및 단체들과 협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