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함께 읽고 싶은 책을 소개합니다… 제3회 ‘비블리오 배틀’ 참가자 모집

 

(반려동물뉴스(CABN))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이 5월 2일부터 6월 15일까지 제3회 '비블리오 배틀' 예선 참가자를 모집한다.

비블리오 배틀은 책을 뜻하는 '비블리오(biblio)'와 전투를 의미하는 '배틀(battle)'의 합성어로, 도전자가 정해진 시간 동안 한 권의 책을 소개하면 평가단이 함께 읽고 싶은 책을 현장 투표로 선정하는 책 소개 대결이다. 화성시립도서관의 비블리오 배틀은 2021년 시작돼 2년간 총 5권의 '챔피언 북'을 선정한 바 있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도전'이다. 참가자는 도전에 관한 자신만의 책을 선택해 추천 이유와 감상, 책에 얽힌 사연 등을 자유롭게 소개하면 된다.

모집 대상은 △초등 4~6학년 △청소년 △일반 등 세 부문이다.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에 신청서를 접수한 후 책 소개 영상 또는 음성녹음 파일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예선 결과는 6월 28일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부문별 12명이 선발돼 7월로 예정된 본선에 진출하며, 본선과 결선은 현장 발표와 투표, 토너먼트 방식으로 운영된다.

올해의 챔피언 북(대상)은 결선에 참여하는 시민평가단의 투표와 전문가 심사점수를 합산해 최고점자에게 주어진다. 시민평가단은 6월 7일부터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모집 예정이다. 부문별 △챔피언 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30만원 상당의 부상이 제공되며, △우수상과 △장려상에도 각각 상장과 20만원, 5만원 상당 부상이 수여된다.

김신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제3회 비블리오 배틀이 화성시민에게 삶의 도전에 맞서는 용기와 힘을 전해주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화성시문화재단 독서문화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