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

오로라 아이피 “산업단지, 글로벌 미디어에서 베트남 산업용 부동산 투자처로 주목”

 

(반려동물뉴스(CABN)) 오로라 아이피(Aurora IP)가 베트남 산업단지의 새 부동산 투자처로서 글로벌 미디어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오로라 아이피(Aurora IP)는 녹색, 지속 가능한 섬유 산업을 추구한다. 베트남의 대표적인 부동산 개발사인 Cat Tuong Group이 개발한 오로라 아이피(Aurora IP)는 1단계로 총 약 520헥타르의 면적을 제공하며 녹색, 청정, 지속 가능성이란 개발 지향성을 가진 최고의 섬유 염색 전문 산업단지 건설을 목표로 삼는다.

오로라 아이피(Aurora IP) 산업단지 개발사인 Cat Tuong Real Estate Group에 따르면, 베트남의 산업용 부동산은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시장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홍콩의 Gaw Capital Partners와 베트남 부동산 개발사 NP Capital Partners가 공동으로 설립한 부동산 투자 펀드인 Gaw NP Industrial은 베트남 산업용 부동산 시장 수요와 근본적인 성장 잠재력을 활용하기 위해 최소 3억달러의 자기 자본을 투입할 계획이다.

아시아 지역 최대 창고 운영사인 싱가포르의 GLP는 올해 초 투자 규모가 11억달러에 달하는 첫 물류 개발 펀드를 베트남에 출시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베트남은 부동산 가격이 저렴하고, 향후 공급을 늘릴 신규 사업이 많아 다른 나라보다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그 외에도 정치적 안정성, 풍부한 투자 기회와 지방 정부 지원, 정부 차원의 행정 개혁 노력도 중국, 인도, 태국 등이 아닌 베트남으로 투자자를 유인하는 요인으로 꼽힌다.

베트남 기획투자부에 따르면 베트남은 2021년 기준 61곳의 성과 시에 575개의 산업단지가 조성돼 있다. 이곳에는 전 세계 122개국 소속인 기업들이 수 천 개가 입주한 상태다.

해외 부동산 개발사는 물론, 현지 개발 업체들도 적극적으로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오로라 아이피(Aurora IP)는 베트남 북부 지역에서 가장 매력적인 산업용 부동산 프로젝트 중 하나로 꼽힌다.

오로라 아이피(Aurora IP)는 공항, 항만 및 전력 공급 시설과 같은 종합 인프라를 갖춘 1만4000헥타르 규모의 Ninh Co Economic Zone 개발 계획에 포함된 곳으로 편리한 입지 조건을 갖췄다. 일간 11만㎥의 폐수 처리 시스템과 17만㎥의 표층수 시스템을 갖춘 오로라 아이피(Aurora IP)는 첨단 인프라 플랜트 구축에 투자할 수 있는 완전하고 조화로운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섬유 염색 공정이 요구하는 엄격한 요건을 충족하고 있다.

오로라 아이피(Aurora IP)는 2020년 하이테크 섬유 및 염색 프로젝트 개발을 위해 외국인 직접 투자자 2명과 총 투자금 2억달러 규모의 토지 임대차 계약 2건을 체결하며, 투자성이 높은 산업단지로서의 매력과 독자적인 가치를 입증했다.

Cat Tuong Group 회장 겸 CEO인 Mr. Tran Quoc Viet은 '베트남의 산업용 부동산 시장은 매우 역동적이다. 우리는 현지 개발사로서 베트남의 부동산 시장 성장과 향후 인프라 개발에 대한 이해 능력을 갖췄다'며 '국내 개발사임에도 오로라 아이피(Aurora IP)는 국제 표준에 의거해 설계돼 외국인 투자자들의 엄격한 요구사항을 충족할 준비가 돼 있다. 이는 우리가 각종 개발사들과 비교해 중장기적으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중요한 강점'이라고 말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