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뷰티케어과, KASF 2020 미용기능경기대회에서 수상

 

(반려동물뉴스(CABN)) 신구대학교 뷰티케어과 학생들이 KASF 2020 미용기능경기대회에서 수상했다.

신구대학교 뷰티케어과는 실무 중심의 전문 스타일리스트를 육성하며 전문 지식과 기술, 창의력을 지닌 인재를 키워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참다운 프로로서의 이미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11월에 열린 'KASF 2020 미용기능경기대회'는 올해로 18회를 맞은 미용 분야의 소중한 인재를 검증하고 발굴하는 미용 부문 국내 최고의 권위를 가진 대회로 한국뷰티산업능력개발협회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및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가 후원했다.

신구대학교 허유영 학생은 'KASF 2020 미용기능경기대회' 뷰티테라피 부문에서 금상 및 올림픽위원장상을 수상했으며 정승연, 소지예는 뷰티테라피 은상, 손혜경, 김유은은 뷰티테라피 동상을 수상했다. 같은 부문에서 3명이 은상, 동상 등을 함께 수상했다.

또한 진예은 학생이 스웨디시메뉴얼테크닉 부문에서 동상을, 정혜림 학생이 네일매니아트 공모전에서 동상을 차지하며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국제적인 온,오프라인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허유영 학생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심사하는 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인정하는 값진 결과인 뷰티테라피 금상을 수상해 더욱 의미가 큰 대회였다.

뷰티케어과 전소현 학과장은 '신구대학교 뷰티케어과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쉽지 않은 환경임에도 계속 연습해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말했다. 대회에서 수상한 뷰티케어과 학생들은 교수님들께서 끊임없이 지도해 주신 덕분에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다른 후배들 또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후배들을 이끌어 나가는 뷰티케어과 학생이 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