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트롯신이 떴다]트롯신 동시간대 2049 1위! 주현미, ‘어느 멋진날’ 완벽 소화에 뜨거...

(반려동물뉴스(CABN)) SBS ‘트롯신이 떴다’가 또 한번 감동의 무대로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3일 방송된 ‘트롯신이 떴다’는 가구시청률 6.5%, 7.6%을 기록했으며, 이날 주현미의 ‘어느 멋진 날’ 무대는 실시간 뜨거운 반응을 끌어내며 최고 시청률 9.3%까지 치솟았다. 특히, 경쟁력과 화제성 지표인 2049 타깃 시청률은 2.2%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날 트롯신들은 설운도의 별장으로 향했다. 이들은 가는 도중 지난 베트남에서 화제를 모았던 ‘1초 음악 퀴즈’에 도전했는데, 1초 전주만 듣고도 제목을 척척 맞춰 ‘트로트 전설’의 클라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설운도는 우승한 사람에게 ‘본인이 들고 가는 조건’으로 80kg상당의 수석을 준다고 선언해 모두를 웃게 만들었다.

설운도의 별장에 모인 트롯신들은 평생 한번도 해보지 않았던 ‘랜선 강의’에 도전했다. 먼저, 첫 번째 일타 강사로는 대부 남진이 나섰다. 여기에 붐이 남진의 학생으로 나와 호흡을 맞췄다. 남진은 본인의 곡 ‘둥지’가 탄생된 비화를 알려주는가 하면 노래의 맛을 살리려면 어디를 강조해야 하는지 한 소절 한 소절 짚으며 알려줘 귀에 쏙쏙 들어왔다. 특히, 남진 특유의 ‘고관절 댄스’까지 전수하자 붐은 “전 노래를 배우러 왔는데…”하면서도 ‘둥지’ 노래와 춤을 찰떡같이 소화해 남진의 수제자로 등극했다.

한편, 트롯신들은 서로의 노래를 바꿔 부르는 '새로운 도전'에도 나섰다. 먼저, 누구의 곡을 부를지 랜덤 공 뽑기를 하려고 하자 붐이 주저하며 “죄송하지만, 제 노래도 들어가있다”라고 언급해 트롯신들을 잔뜩 긴장케 했다. 이에 “붐 노래가 뭐지?” “붐도 노래하는 거야?”라며 모두들 당황했는데, 공 뽑기에서 붐은 본인이 자신의 곡을 부르게 되는 의외의 반전 결과가 나와 모두들 안심시켰다.

서로의 노래를 부르게 된 트롯신들은 무대에 서기 전 혼신을 다해 연습하는 열정을 보였다. 특히, 정용화의 발라드 곡 ‘어느 멋진 날’을 불러야 하는 주현미는 정용화에게 “네 노래를 얼마나 들었는지 몰라. 자기 전에도 수십 번 들었다”며 “이제 정군 목소리만 들어도 경기할 것 같아”라며 부담감을 털어놓았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