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서브, ‘2020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적용·확산 사업’ 공급 기업으로 선정

(반려동물뉴스(CABN)) 국산 토종 클라우드 전문 기업 스마일서브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적용·확산 사업’에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전국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맞춤형 컨설팅과 이용료 최대 70%를 정부가 지원하는 이 사업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여 매년 시행하고 있다. 스마일서브는 아이윈브이 서비스를 통해 클라우드 서버와 스토리지, 최근 출시한 서버리스 DBMS 등 기업 환경 맞춤형 서비스와 클라우드 도입에 도움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영상 회의 업무 환경 구축이 필요한 기업들의 문의가 급증한 만큼 iwinv는 관련 서비스를 검토하고 있다. 특히 국방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1만2500대 이상의 PC에 적용한 하모니카 OS를 도입할 계획이다. 하모니카 OS는 일부 공공 기관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국산 개방형 운영체제로 오피스 도구와 화상회의 소프트웨어 사용이 가능하며 일부 금융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하면 온라인을 통한 교육, 강의, 회의 등의 활용 면에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서브 기획영업실 김찬석 팀장은 “클라우드의 품질 성능과 비용 절감까지 검증된 아이윈브이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 도입에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2년 연속 공급 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2020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적용·확산 사업은 향후 관련 포털에서 수요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