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실천연합회, 화분수거 캠페인 참여 주거단지 모집

(반려동물뉴스(CABN)) 환경실천연합회는 서울시 성북구, 도봉구를 대상으로 화분수거 캠페인에 참여할 주거단지를 모집한다.

서울시와 함께하는 ‘화분나누기 행복더하기’ 시범사업의 하나로 진행되는 이번 화분수거 캠페인은 주민들의 앞마당이나 베란다에 방치된 화분을 다시 살려 건물 안의 녹화를 돕는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가정 내 관리되지 않아 골칫거리가 된 화분의 처리를 도울 뿐만 아니라, 대상지 주민이 소유한 병든 화분에 영양제를 나눠주거나 분갈이를 돕는 등 주민들의 원예 활동을 돕는 ‘Dr.Plant’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화분수거 캠페인을 진행할 때 사업대상 마을에 이동정원 차량을 운행하며 식물과 자연의 이야기를 담은 아카이브 전시공간을 마련하는 등 마을주민들에게 녹지, 쉼터, 문화공간을 함께 제공하게 된다.

화분수거 캠페인은 11월 초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수거된 화분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화분 가꾸기, 보완 식재 등을 거쳐 공공기관 및 복지시설 등에 분양된다.

참여 신청은 10월 31일까지이며, 성북구와 도봉구 내 아파트단지, 주거단지 등 마을공동체라면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진행을 희망하는 마을 공동체는 환실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 및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환실련은 이번 ‘화분나누기 행복더하기’ 시범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하고 다양한 녹화문화의 기틀을 잡고 서울의 25개 구로 캠페인의 확대를 통해 정원 활동 활성화와 녹지공간 확대, 실내 및 대기 질 개선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