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

내각미래부, 민간항공청 협업으로 국제민간항공 리더 프로그램 완료

(반려동물뉴스(CABN)) UAE 내각미래부가 UAE 민간항공청 및 여러 국제 항공사 및 공항과 협업을 통해 첫 번째 국제민간항공 리더 프로그램을 완료했다.

이 프로그램은 민간항공 경영의 우수 사례를 홍보하고 전세계 민간항공 경영자들의 기술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포괄적이고 혁신적인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해당 분야에서 각국의 우선과제를 보다 잘 충족시키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 파일럿 행사에는 아랍계 민간항공 경영자의 85% 이상에 해당하는 14명의 총괄 매니저 및 티어2 항공사 대표들이 참여했다. 5일간 진행된 프로그램은 워크숍, 강연, 세미나를 통한 관련 사례연구 및 성공경험담 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향후 이어질 프로그램에서는 전세계 민간항공 경영자들을 포함하도록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연례 프로그램은 민간항공 분야에서 UAE가 축적한 선도적인 경험을 기반으로 한 세계적인 수준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이 프로그램은 또한 국제민간항공기구가 개발한 우수 사례를 검토한다. ICAO는 유엔 산하의 전문기구로 국제 항공 운송의 원칙과 기술을 체계화하고 안전하고 질서 있는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국제 항공 운송의 계획과 개발을 촉진한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주제를 탐구한다. 주요 주제로는 UAE 비전2021 및 UAE 인공지능 전략, 정부 우수 사례,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고 미래와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데 있어 정책의 역할, 국가적 목표 달성을 가속화하는 정부 지원의 중요성, UAE 정부 및 민간항공 분야 우수 경영의 원칙, ICAO READY 등의 국제 협력 프로그램, 안전, 항공 보안 관련 과제 등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