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아이돌 라디오, 솔로 데뷔 윤지성 “데뷔하며 받은 사랑 돌려드리고파”

(반려동물뉴스(CABN)) 솔로 가수로 나선 윤지성이 지난 21일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서 새 앨범 ‘Aside’를 소개하고 지극한 팬 사랑을 보였다.

윤지성은 이날 솔로 데뷔 후의 첫 음악 방송을 마친 직후 ‘아이돌 라디오’를 찾아 새 발걸음을 내딛은 소감을 밝혔다. 워너원 출신 중 처음으로 솔로 데뷔를 한 윤지성은 “ 원래 이렇게 컸었나 싶었다”며 “데뷔 이후 완곡을 불러보는 게 처음이라 걱정도 많이 했다”고 말했다.

‘진수성찬’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이날 방송에선 각종 음식에 윤지성의 신보 수록곡들을 대입해 소개하는 코너가 마련됐다. 윤지성은 “ 받은 노래 몇 백곡을 다 들었다”며 “직접 엄선한 곡인만큼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윤지성은 타이틀곡 ‘In the rain’을 차에 비유하며 “전국의 카페 점주께서 ‘In the rain’을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재치 있게 어필했다.​ 이어 워너원 멤버 이대휘와 함께 작업한 ‘쉼표’는 김밥에 비유하며 “단무지는 대휘고 맛살은 저다. 같이 하나의 김밥이 되어 만든 노래”라고 설명했다.​

수록곡 ‘바람 같은 너’를 소개하는 와중에는 피처링에 참여한 스트레이키즈 창빈이 호주 투어 중 보낸 음성 편지가 깜짝 등장해 감동을 자아냈다. ​윤지성은 스트레이키즈 창빈에게 “나중에 맛있는 거 사줄 테니 멤버들 다 데리고 오라”고 화답했다.​

윤지성은 ‘또 웃기만 해’와 ‘바람 같은 너’ 등 신곡으로 특별한 메들리 댄스를 선보여 상암 MBC 가든스튜디오를 찾은 많은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윤지성은 컴백 일정과 뮤지컬 ‘그날들’ 연습으로 쉴 틈 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지만 바쁜 일정 가운데서도 이른바 역조공 이벤트를 여는 등 ‘밥알’을 향한 사랑도 잊지 않았다.

윤지성은 “저는 데뷔를 한 게 아니라 시켜주신 것이기에 항상 받은 만큼 돌려드려야 한다는 생각이 있다. 데뷔하면서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면서 팬들도 ‘잘 먹고 잘 산다’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향후 계획에 관해선 “뮤지컬 ‘그날들’로 찾아뵙고 아시아 팬 미팅으로 각 국에 계신 ‘밥알’들도 만나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

MBC 라디오의 아이돌 전문 프로그램인 ‘아이돌 라디오’는 밤 12시 5분~1시 MBC 표준 FM, MBC 라디오 어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평일 밤 9시~10시엔 네이버 브이라이브에서 방송 전 보이는 라디오로 만나볼 수 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