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설특집 다시 쓰는 차트쇼 지금 1위는?, 김완선vs홍서범, 원조 랩 배틀 결과는?...바비, 즉흥 ‘김삿갓’ 랩으로 스웨그 폭발!

(반려동물뉴스(CABN)) 신개념 음악 예능 프로그램 MBC 설특집 ‘다시 쓰는 차트쇼 지금 1위는?’(이하 ‘지금 1위는?’)에서 ‘한국의 마돈나’ 김완선과 ‘종합예술인’ 홍서범이 원조 래퍼 자리를 두고 설전을 펼친다.

홍서범은 자신이 ‘서태지와 아이들’보다 앞선 대한민국 최초의 래퍼라 밝히며, 1989년 ‘김삿갓’으로 한국에서 최초로 랩을 선보였다 주장했다. 이에 김완선이 1988년 ‘그건 너’로 자신이 홍서범보다 1년 먼저 랩을 했다며 홍서범 원조 래퍼설에 반격하고 나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러나 홍서범은 지지 않고 “김완선이 한 건 랩이 아니라 내레이션이다.”라며 원조 랩부심을 불태워 스튜디오에 웃음을 선사했다.

이를 본 아이콘의 바비는 두 사람의 랩을 듣고 “최신 유행하는 랩 스타일이다. 진정한 아시안 컬쳐 느낌이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바비는 이날 처음 들은 홍서범의 ‘김삿갓’ 랩을 특유의 스웨그로 즉석에서 완벽하게 소화해내 스튜디오를 열광케 했다는 후문이다.

김완선과 홍서범의 불꽃 튀는 랩 설전과 바비의 ‘김삿갓’ 즉흥 랩은 오는 2월 4일, 5일 오후 8시 30분에 MBC 설특집 ‘다시 쓰는 차트쇼 지금 1위는?’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