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아동 심리치료지원사업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개최

(반려동물뉴스(CABN)) (사)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는 1월 29일부터 31일까지 부산영화체험박물관에서 3일간 그룹홈 아동 심리정서 안정을 위한 심리치료 지원사업 ‘토닥토닥’의 일환으로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영화체험박물관에서 그룹홈 아동과 종사자의 유대감 및 연대감, 심신건강을 위해 총 3회에 걸쳐 1회당 10여명의 소규모집단으로 진행된다.

그룹홈 아동 심리정서 안정을 위한 심리치료지원사업 ‘토닥토닥’은 4년째 삼성경제연구소에서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이루어졌다. 이에 그룹홈 입소 초기아동 중 심리정서지원이 필요한 아동의 심리치료비 지원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가진 아동을 양육하는 종사자의 양육에 대한 어려움 해소 및 소진예방을 위한 교육 지원, 아동과 종사자를 위한 소규모 집단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그룹홈에 입소하는 아동청소년들은 대부분 오랜 기간의 방임과 유기, 가족해체로 인한 상처로 인해 정서적으로 불안한 상태이며, 이에 따른 내재화 문제를 지니고 있어 입소초기에 심리·정서적 문제에 대한 지원을 진행하여 추후 그룹홈 내 다른 구성원들과 갈등, 학교에서의 또래 집단과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심리치료지원은 그룹홈 입소초기아동들에게 매우 필요한 지원이다.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안정선 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입소초기아동에 대한 심리치료지원사업이 활성화되어 그룹홈 아동의 올바른 성장에 큰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의 후원기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사회성이 증진되어 그룹홈 아동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앞으로도 그룹홈 아동을 위한 지속적인 심리치료지원과 그룹홈 종사자의 소진예방을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