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여름방학 초등학생 대상 'AI와 함께 하는 동구 드림캠프' 개최

  • 등록 2024년07월23일
크게보기

2024년 여름방학 기간 동안 동구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AI와 함께하는 동구 드림캠프’열려

반려동물뉴스(CABN)

 

 

인천 동구청 교육지원과 주관으로 2024년 여름방학 기간 동안 동구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AI와 함께 하는 동구 드림캠프’가 열린다. 이 캠프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체험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캠프는 7월 25일부터 8월 9일까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동구 화도진로에 위치한 마음길미래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동구 내 초등학생 3~6학년으로 오전, 오후 각 10명씩 총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7월 8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캠프의 주된 커리큘럼은 3D 모델링, 생성형 AI를 활용한 작곡/작사 및 그림책 제작, 드론 조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참가 학생들은 직접 제작한 작품을 발표하고 전시하는 기회도 갖게 된다. 이번 캠프의 주강사로는 인천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강사로 활동 중인 박영주, 위소연, 최은영 3명이 참여한다. 인천 SW 미래채움 사업을 통해 만나 공모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 내 아이들에게 AI 기술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박영주 강사는 소프트웨어 강사로서 다양한 교육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AI 그림책 제작 및 3D 모델링 강의를 담당한다. 박 강사는 "아이들이 AI 기술을 통해 자신의 창의력을 발휘하고 새로운 기술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위소연 강사는 음악적 재능을 배양하기 위한 AI 작곡 및 작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아이들이 AI를 통해 자신만의 음악을 창작하는 경험을 통해 창의성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은영 강사는 드론 조종 및 드론 축구, 드론 레이싱 등 드론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이들이 드론을 통해 기술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마음길미래교육센터의 윤가형 대표는 "이번 캠프를 통해 동구 내 초등학생들이 AI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경선 기자 choi540@daum.net
<저작권자(c) 반려동물뉴스(CAB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한강로 135(망월동,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다동 938호│인터넷 신문등록번호 : 경기, 아 53615 등록일자 : 2015. 11. 02. 발행인/편집인 : 최경선/최경선│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정훈│대표전화 : 050-7600-3391 (최경선 대표) Copyright by CABN Co.,Ltd. All Rights Reserved​